직업 상세 정보

상품대여원

소비자에게 자동차, 도서, 비디오테이프, 사무용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대여 한다.

진로 설계

상품대여원은 보통 학력, 나이, 전공 등에 제한이 없으나 일반상품이 아닌 전기제품, 중화학제품, 기술과 같은 특수한 상품을 대여하는 경우에는 해당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이나 학력이 요구된다. 상품대여원은 대개는 신문이나 잡지, 생활정보지, 유통업체 홈페이지 등의 광고나 개인적인 소개에 의해 입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정규적인 공채보다는 결원이 생길 경우 수시로 채용되기도 한다. 주로 렌트카회사, 비디오가게, 책가게 등에서 근무하게 되고 대개 판매 업무도 수행한다. 상품대여원의 경우 사업체의 규모가 대부분 그렇게 크지 않아 승진보다는 일정한 경험을 쌓고 자금력을 가지게 되면 자영업을 하게 된다.

전공 학과

전공학과에 상관없이 진로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교육, 자격, 훈련

관련자격증

자격증에 상관없이 진로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능력, 지식, 환경

필요 업무능력
물적자원 관리(88) 서비스 지향(87) 말하기(77) 설득(75) 사람 파악(74)
필요 지식
고객서비스(94) 영업과 마케팅(89) 상담(70) 경영 및 행정(61) 경제와 회계(60)
성향
개인지향(76) 심신의 안녕(74) 자율(72) 신체활동(63) 타인에 대한 영향(46)
환경
사람들과 직접 접촉(94) 다른 사람과 신체적 접촉(87) 외부 고객 대하기(86) 다른 사람과의 접촉(81) 전화 대화하기(78)

임금, 직업유망성, 전망

관련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