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상세 정보

홍보도우미 및 판촉원

상품이나 시설의 구매욕구 및 시설 이용욕구 등을 유발시키기 위하여 일정한 복장을 갖추고 상품의 특성을 설명하거나 홍보도구 등을 이용하면서 춤, 노래, 게임 등을 통해 홍보한다.

진로 설계

홍보도우미 및 판촉원이 되기 위해 특별한 학력이나 자격이 요구되지는 않지만 외모와 신체조건에 의해 제한받을 수 있다. 광고모델이나 패션모델처럼 큰 키에 빼어난 외모소유자로 제한하는 것은 아니지만 홍보도우미 업체에서는 일반적으로 160cm 이상의 키에 밝고 활달한 성격의 지원자를 선호한다. 특히 레이싱모델은 170cm 내외의 신장과 미모를 갖춘 사람들을 채용하고자 한다. 모델양성 전문교육기관에서 기본적인 교육을 받은 후 취업하기도 하지만 양성기관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아르바이트로 도우미 업무를 시작하여 실무경험을 쌓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국제적인 행사나 전시 등이 많이 개최되므로 영어실력을 갖추고 있으면 취업에 더욱 유리할 수 있다.

전공 학과

전공학과에 상관없이 진로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교육, 자격, 훈련

관련자격증

자격증에 상관없이 진로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능력, 지식, 환경

필요 업무능력
유연성 및 균형(87) 서비스 지향(86) 말하기(85) 신체적 강인성(74) 설득(73)
필요 지식
영업과 마케팅(98) 고객서비스(87) 심리(71) 의사소통과 미디어(57) 상담(53)
성향
심신의 안녕(57) 신체활동(55) 다양성(50) 지적 추구(39) 개인지향(37)
환경
규칙적인 근무(98) 서서 근무(95) 주말 및 공휴일 근무(91) 치열한 경쟁(78) 재택근무(74)

임금, 직업유망성, 전망

관련직업

관련직업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