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상세 정보

웨딩플래너

결혼 예정자를 대상으로 결혼 전 준비에서부터 신혼여행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기획하고 대행한다.

진로 설계

웨딩플래너는 결혼 예정자를 대상으로 결혼 전 준비에서부터 신혼여행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기획하고 대행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특별히 학력제한을 두고 있진 않지만, 일부 업체에서는 사회생활 경험자나 대학졸업 이상자로 응시자격을 제한하는 경우가 있다.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기 위해 기혼자나 사회경험이 풍부한 사람을 선호하기도 한다. 꼼꼼하고 섬세한 성격을 갖춘 여성들이 입직에 유리한 편이다. 규모가 큰 업체의 경우 결혼상담업체와 웨딩컨설팅업체가 결합되어 있는데, 이 경우 결혼상담원 업무경력을 바탕으로 웨딩플래너로 이직하기도 한다. 관련 업체나 협회에서 주관하는 단기프로그램을 이수하거나 전문대학의 웨딩이벤트학과 등 관련 학과에서 교육을 받을 수도 있다.

전공 학과

전공학과에 상관없이 진로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교육, 자격, 훈련

관련자격증

자격증에 상관없이 진로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능력, 지식, 환경

필요 업무능력
서비스 지향(94) 협상(89) 설득(89) 말하기(88) 사람 파악(87)
필요 지식
영업과 마케팅(98) 고객서비스(98) 상담(94) 디자인(85) 심리(81)
성향
타인에 대한 영향(61) 이타(56) 성취(54) 다양성(50) 자율(47)
환경
주말 및 공휴일 근무(97) 외부 고객 대하기(93) 치열한 경쟁(93) 이미지 평판 재정에 미치는 영향력(85) 불쾌하거나 무례한 사람 상대(84)

임금, 직업유망성, 전망

관련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