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상세 정보

IT기술지원전문가

IT기술지원전문가는 시스템 사용상의 고장이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원활히 해결해주고 기술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진로 설계

IT기술지원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전문대 혹은 대학교 이상에서 컴퓨터공학이나 전자공학을 전공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들은 높은 수준의 이론적 지식을 갖추고 집중적인 현장훈련을 받아야 설계, 개발 및 기술지원 업무가 가능하며 어떤 경우이든 급속히 발전하는 신기술을 습득하고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여야 한다. 또한 IT기술지원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우선 컴퓨터를 좋아해야 하고, 전기·전자·기계 분야에 흥미가 있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수학이나 물리, 화학 등 이과계열 과목에 적성이 있는 사람이면 유리하다. 또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논리적이고 독창적인 사고력과 인내력을 갖고 연구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전공 학과

컴퓨터공학과

교육, 자격, 훈련

관련자격증
네트워크관리사(국가공인 민간) 리눅스마스터(국가공인 민간) 전자계산기조직응용기사, 기술사(국가기술) 정보처리기능사, 산업기사, 기사(국가기술)

능력, 지식, 환경

필요 업무능력
가르치기(96) 재정 관리(95) 고장의 발견.수리(93) 조직체계의 분석 및 평가(90) 물적자원 관리(88)
필요 지식
컴퓨터와 전자공학(98) 통신(82) 사무(81) 공학과 기술(74) 교육 및 훈련(72)
성향
다양성(93) 신체활동(86) 인정(83) 지적 추구(79) 타인에 대한 영향(66)
환경
재택근무(100) 다른 사람과의 접촉(90) 자동화 정도(87) 이메일 이용하기(85) 외부 고객 대하기(85)

임금, 직업유망성, 전망

관련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