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 상세 정보

광고·홍보·마케팅사무원

기업 또는 단체의 제품이나 성과 등을 홍보하기 위해 각종 언론매체, 인쇄물, 영상물, 정보제공, 행사개최·참여 등의 홍보 관련 사업을 기획하고 집행한다.

진로 설계

마케팅·광고·홍보사무원에게 요구되는 학력은 근무하는 곳에 따라 다르다. 소규모 업체나 중소기업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요구하며 대기업의 경우 법학, 경제학, 경영학, 무역학, 회계학 등 관련 분야 대졸 이상의 학력을 요구하는 편이다. 광고 및 홍보사무원이 되는 데 특별한 자격증이 필요하진 않지만 인터넷 활용능력과 컴퓨터를 활용한 문서작성능력은 기본으로 갖추어야 한다. 또한, 취업을 하면 일정기간의 교육훈련과 현장견습이 필요하다.

전공 학과

경영학과 광고·홍보학과 교육학과 미술학과 사회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시각디자인학과 정보미디어학과 행정학과

교육, 자격, 훈련

관련자격증

자격증에 상관없이 진로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능력, 지식, 환경

필요 업무능력
창의력(95) 협상(91) 전산(90) 사람 파악(88) 모니터링(Monitoring)(88)
필요 지식
영업과 마케팅(100) 사무(93) 의사소통과 미디어(89) 고객서비스(87) 영어(80)
성향
다양성(94) 신체활동(76) 지적 추구(75) 심신의 안녕(71) 타인에 대한 영향(69)
환경
연설, 발표, 회의하기(91) 사람들과 직접 접촉(87) 다른 사람과의 접촉(86) 전화 대화하기(86) 앉아서 근무(84)

임금, 직업유망성, 전망

관련직업